드라마

드라마 [일타 스캔들] 결말 범인, 남행선 패션 청바지

버터맘89 2023. 3. 25. 18:58
반응형

1. 드라마 정보 및 줄거리

정보

<일타 스캔들>은 tvN에서 2023년 01월 14일부터 2023년 3월 5일까지 방영한 드라마이다. 16부작이며 스튜디오 드래곤에서 제작을 맡았다. 최고 시청률은 17%를 기록했다. 관련하여 남행선 패션, 일타 강사 역을 위한 정경호 배우의 숨은 노력, 실제 국가대표가 반찬가게가 있는 장소 등이 화제가 되었다. 드라마에서 배경이 되었던 ‘녹은로’라는 학원 가는 실제로는 서울의 대치동과 목동에서 촬영되었으며, 국가대표 반찬가게는 청주의 운리단길에 있는 ‘이곳’이라는 카페라고 합니다. 얼마 전 종영한 일탈 스캔들을 넷플릭스를 통해서도 시청 가능합니다. 

줄거리

대한민국 사교육 전쟁터에서 벌어지는 핸드볼 국가대표이자 국가대표 반찬가게 사장남행선’(전도연), 대한민국 수학 일타 강사최치열’(정경호) 달콤하고도 쌉싸름한 로맨스를 다룬 이야기이다. 배경은 대한민국 사교육의 1번지 녹은로다. 행선은 학창 시절 국가대표 발탁까지 유망한 핸드볼 선수였지만, 어느 친언니가 남해이(노윤서)’ 행선의 엄마가 운영하는 식당에 버리고 가면서 모든 것은 변화하기 시작한다. 해이를 버리고 언니를 쫓아가다 엄마는 교통사고로 돌아가시고, 결국 선천적 심장 질환과 아스퍼거 증후군을 앓고 있는 동생과 해이의 보호자가 되면서 국가대표도 포기하고, 당장 버는 일에 뛰어든다. 엄마가 없는 해이의 상처에, 행선은 해이의 엄마 역을 자처했고 대외적으로는 해이는 행선의 딸이 된다. 이후 녹은로에 국가대표 반찬가게를 열며 고등학교 수험생의 엄마로 사교육 전쟁터에 뛰어든다. 해이는 수학 성적이 오르지 않아 고민이었고, 수학 일타 강사 최치열 강의를 듣고 싶다는 말에 행선은 치열의 강의를 신청하면서 스캔들은 시작되는데

2. 출연진 및 캐릭터 소개

출연진

오랜만에 안방극장을 찾아온전도연배우와, 상대역으로 많은 성공작을 이어오고 있는 정경호 배우의 출연으로 처음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전도연 배우의 역으로 최근 화제작 <우리들의 블루스> 등장한노윤서배우가 등장하고, 감칠 맛나는 연기를 보여주는이봉련남재우배우, 그리고 새로운 연기 변신으로 매번 작품에서 찰떡같은 연기를 보여주는김선영배우가 함께 출연한다. 훈훈한 외모로 고등학생 역을 소화한 남자 배우이채민이민재배우도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캐릭터 소개

남행선(전도연) : 전 핸드볼 국가대표이자 현 국가대표 반찬가게 사장이다. 언니가 버리고 간 딸 ‘해이’와 아스퍼거 증후군을 앓고 있는 남동생 ‘재우’를 돌보느라 국가대표도 포기하고 돈을 벌며 가장 역할을 한다. 인생은 고달프지만 가족을 위해 책임감을 다하는 멋진 인생을 살고 있다. 생전 식당을 운영했던 엄마의 손맛을 물려받은 행선은 녹은로에 반찬가게를 열게 되고, 수학 일타 강사의 강의를 듣고 싶다는 해이를 위해 열혈맘으로 변신, 사교육 전쟁에 뛰어들게 된다.

최치열(정경호) : 대한민국 최고의 수학 일타 강사로, 1조 원의 남자로 불린다. ‘수학은 최치열강’ 이라는 슬로건 하에 연 평균 1조 원의 경제적 가치를 가졌다는 그는, 녹은로에서는 연예인 급으로 인기 있고 관심을 받는 남자다. 학생들에게도 엄청난 인기를 가졌지만 항상 그에게는 루머와 악플이 따라온다. 과거의 트라우마, 정신적인 스트레스, 엄청난 스케줄로 인해 그는 섭식 장애를 앓게 되고, 유일하게 입에 맞는 음식을 찾게 되는데, 그곳이 바로 국가대표 반찬가게 도시락이다.

남해이(노윤서) : 어린 시절 엄마에게 버려지고 지금은 이모 ‘행선’을 엄마로 따르며 자랐다. 우림 고등학교 2학년 1반의 반장이자, 사교육 1도 없이 우등생의 자리를 꾀 찬 요즘 보기 드문 어른스러움까지 지닌 캐릭터다. 학교에서는 ‘선재’와 ‘단지’ 두 친구가 단짝이고 최근에는 한 남학생 ‘건후’가 그녀에게 다가온다.

남재우(오의식) : 행선의 남동생이다. 선천적 심장 질환과 아스퍼거 증후군을 앓고 있고 그가 꼭 챙기는 스케줄은 아침 일찍 산책을 나갔다가 돌아오는 길에 와플을 사 먹는 것, 그의 요즘 최대 관심사는 맹수다. 그는 행선의 반찬가게를 돕고 있다.

김영주(이봉련) : 국가대표 반찬가게의 공동 대표이자, 함께 핸드볼을 했던 행선의 절친이다. 연애를 하고 싶어 여기저기 동호회를 나가지만 소득이 없다. 그의 이상형은 병약 미가 있는 남성으로, 지동희 실장에게 마음을 빼앗긴다. 항상 재우와 행선 옆을 지키는 의리파다.

지동희(신재하) : 최치열의 수학 연구소 메인 실장이자 비서 역이다. 과거 트라우마와 현재의 스케줄에 치여 까탈스럽고 예민한 일타 강사 치열의 성격을 유일하게 잘 받아치는 인물로, 남들에게는 치열의 ‘와이프?’로 불리는 정도이다. 수학과 출신의 그는 교재 개발, 치열의 스케줄 관리, 기획까지 함께하는 능력자다.

장서진(장영남) : 선재의 엄마이자 잘 나가는 변호사다. 콧대 높은 그녀는 녹은로 엄마들을 무시하기 일쑤다. 첫째 아들 희재 입시에 실패한 후 선재에게 엄청난 기대감과 집착을 보인다.

조수희(김선영) : 녹은로에서 유명한 블로거 ‘수아임당’이자, 해이와 같은 반이자 라이벌인 방수아의 엄마이다. 그녀는 스카이맘쩜넷에서 유명세를 갖고 있어 수아가 다니는 더프라이드 학원에서 엄청난 영향력을 행사하기도 한다.

이선재(이채민) : 해이의 단짝이자, 짝사랑남이다.엄마 서진의 집착에 힘들어한다.

3. 남행선 패션, 청바지 핏

<일타 스캔들>은 러블리함과 완벽한 청바지 핏으로 '남행선 패션'이 화제가 되기도 했다. 특히 그녀는 화사한 컬러감과 러블리한 패턴의 셔츠류와, 거기에 함께 매치한 니트, 그리고 완벽한 핏과 길이감의 청바지를 초이스 했다. 그녀가 입은 옷으로는 리바이스 501 크롭 팬츠, 아떼 바네사브루노 블라우스, 쥬르데떼 하와이안 셔츠 등이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