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판타지 로맨스 [환혼 시즌1, 시즌2 빛과 그림자] 출연자 정보, 결말 해석

버터맘89 2023. 3. 26. 11:33
반응형

1. 드라마 정보 및 줄거리

정보

<환혼>은 <우리들의 블루스> 종영 후 후속작, tvN 토일 드라마다. 시즌1(파트1)과 시즌2(파트2)로 나뉘어있는데, 시즌1은 2022년 6월 18일부터 2022년 8월 28일까지 총 20부작, 시즌2 빛과 그림자는 2022년 12월 10일부터 2023년 1월 8일까지 총 10부작으로 구성되었다.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주군의 태양, 호텔 델루나 등 판타지 로맨스 히트작을 여러 편 집필한 홍자매(홍정은, 홍미란)가 공동 집필을 맡아 기대를 모았다. 환혼 시즌1에서는 여주인공으로 정소민 배우가 출연했으나 시즌2 빛과 그림자에서는 여주인공이 고윤정으로 바뀌어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다. 그동안 쌓아온 서사가 여주인공이 바뀌며 흐름이 끊기고 혼동이 된다는 의견을 모으며 아쉬움의 소리를 내기도 했다. 여주인공이 바뀐 이유로는 정소민 배우는 시즌1만 계약을 했기 때문이라고 한다. 환혼 1은 9.3%를 최고 시청률로 기록했고, 시즌2 빛과 그림자는 9.7%를 기록했다.

줄거리

역사에도 지도에도 존재하지 않은 대호국, 예로부터 전해져왔던 얼음돌, 이 얼음돌의 힘으로 영혼을 바꾸는 ‘환혼술’이 가능하다. 이 환혼술로 인해 운명이 바뀐 주인공들 ‘장욱’, ‘진부연’, ‘서율’을 둘러싼 판타지 로맨스다.

환혼 시즌1 : 술사들이 존재하는 이곳은 대호국이다. 대호국은 송림, 천부관, 진요원 등의 술사 집안이 정국을 이끈다. 얼음돌을 차지하기 이해 여러 술사들의 싸움은 계속되고 있고, 서경 선생은 이 얼음돌을 봉인하였다. 그러나 어둠의 세력이 얼음돌의 봉인을 풀고 환혼술을 통해 환혼인을 세상에 나오게 했고, 이를 막으려는 송림의 싸움이 시작된다. 지나가는 곳마다 목이 떨어진다고 해서 불리는 ‘낙수’가 등장하고, 그녀가 송림에 의해 목숨이 위태로워지며 환혼을 하게 되고, 바뀐 몸에서는 전혀 술법을 쓸 수 없게 된다. 우연히 장욱을 만나게 되고 장욱은 그녀가 환혼인이라는 것을 한눈에 알아보게 된다.

환혼 시즌2 빛과 그림자 :  3 , 장욱은 얼음돌을 품게 되고, 왕실의 명에 의해 환혼인들을 잡고 다니게 된다. 그러다 진요원에서 신비로운 여인을 만나게 되고, 그녀와 혼인을 약속하며 신력을 이용해 얼음돌을 빼내려고 한다.

2. 출연자 및 캐릭터 소개

출연진

톱스타 없이 스토리만으로 승부수를 보겠다고 한 제작진의 의도와는 달리, 환혼에 출연한 남자배우들이 많은 사랑을 받았다. 장욱 역의 김재욱, 서율 역의 뉴이스트 출신 황민현, 왕세자 고원 역의 신승호가 그 주인공이다. 또 장년층 배우, 김은혜, 유준상, 오나라 등의 일품 연기가 더해져 많은 사랑을 받기도 했다.

대호국 기관

송림 : 대호국의 최대 기업으로 상단, 의료 기관 세죽원, 술사들을 교육하는 정진각이 속해 있으며 송림의 리더는 박진으로, 금지된 사술을 잡고 처단하는 등의 역할을 맡고 있다.

천부관 : 대호국에서 천기를 살피고 기록하는 곳으로, 천부관은 왕실 소속이다. 장강의 아버지 장욱이 관주이며, 부관주는 진무다.

진요원 : 신비한 힘이 있는 요기들을 보관하는 창고가 있는 진요원은 진 씨 집안이 관리를 하는데 진 씨 집안의 딸들은 모두 신비한 힘을 지녀 요기들을 다스리는 등 신력을 가지고 있다.

장욱(이재욱) : 장강의 아들, 그러나 장강은 선왕과 환혼술을 하게 되고, 선왕과 장강의 처 도화 사이에서 낳은 아들이다. 제왕성을 타고난 장욱의 존재는 곧 역모였고, 그의 목숨을 살리고 비밀을 감추기 위해 장강은 장욱의 기문을 막고 떠난다. 장욱은 자신의 기문을 뚫어줄 스승을 찾아 나선다.

진부연 / 무덕이 (정소민 - 시즌1 여주) : 낙수가 환혼을 한 몸, 무덕이다. 사실 무덕이는 진씨 집안의 잃어버린 딸 진부연이다. 진부연은 어린 시절 경천 대호에서 버려져 진부연의 삶을 잃었고 눈을 보지 못하는데, 기억을 잃고 떠돌다 자신을 거둬준 사리촌의 노파에 의해 죽은 손녀 무덕이가 된다. 환혼으로 인해 눈이 보이게 되고 우연히 장욱을 만나 장욱의 몸종이 된다.

낙수(고윤정 - 시즌2 여주) : 단주에 의해 살수로 키워졌다. 술법이 치수에 올랐고 탄수법이 그녀의 특기이다. 송림에 의해 목숨을 잃을 위기에 처하게 되고 무덕으로 환혼하게 된다.

서율(황민현) : 서씨 집안 출신이며, 빠르게 술법을 익히는 천재로 불린다. 송림에서 술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과거 어린 시절 어린 낙수와의 인연을 가지고 있다.

고원(신승호) : 대호국 세자다. 송림의 술사들, 그리고 무덕과 인연을 가지게 되며 함께 사건에 휘말리에 된다.

박당구(유인수) : 박씨 집안 출신이며, 송림의 총수 박진의 조카다. 곧 송림의 뒤를 이어 총수가 된다.

진초연(아린) : 진씨 집안의 차녀로, 잃어버린 언니 진부연을 대신해 진요원의 뒤를 이을 준비를 한다.

소이(서혜원) : 무덕이 어린 시절 사리촌에서 함께 자란 친구, 무덕의 엄마가 준 물건을 몰래 훔치고 유일하게 무덕의 비밀을 알고 있는 인물이다.

박진(유준상) : 송림의 총수로 금지된 사술을 잡고 관리한다. 장강과는 친한 친구로 장욱의 비밀을 알고 이를 감춰준다.

김도주(오나라) : 장씨 집안의 책임자로 집안의 모든 일을 관리하고 장욱을 아들처럼 키운다. 장강을 몰래 짝사랑하기도 했다.

진호경(박은혜) : 진요원의 원장이다. 신비한 요기들을 보관하고 관리하며, 높은 신력을 가지고 있다. 잃어버린 딸 진부연을 찾고 있다.

진무(조재윤) : 천부관의 부관주로, 몰래 얼음돌을 이용해 환혼술을 이어가고 있으며 대호국을 다스리려는 욕망을 품고 있다.

장강(주상욱) : 장욱의 아버지이자, 천부관 관주이다. 집수를 1년 만에 완성한 천재이자 최고의 술사다. 그는 얼음돌의 봉인을 풀어 환혼술을 익히게 되고, 그로 인해 많은 일들이 벌어진다.

3. 결말 해석

결말은 해피엔딩으로 마무리된다. (아래 정보에 스포가 포함되어 있으니 주의하며 읽기 바란다)

장욱과 조영 : 진부연은 대호국의 위기를 막고자 한 일을 성공하자, 자신을 포기하고 낙수-조영에게 삶을 양보하며 사라진다. 대호국의 위기를 막은 둘은 마의 이선생에 의해 혼례를 치르며 정식으로 부부가 되었고, 무덕은 자신에게 낙수, 진부연 무덕 등 여러 이름이 있었지만 아버지가 주신 이름 ‘조영’으로 정하며 둘은 욱과 영, 즉 빛과 그림자가 되었다.

박진과 김도주 : 진요원이 무너지며 김도주가 죽은 줄 알았지만 진부연이 김도주를 구하고, 박진은 이선생에 의해 구해지며 이후 둘은 부부의 연을 맺게 된다.

고원 : 장욱은 고원에세 금패를 넘기며 왕위를 부탁한다. 얼음돌을 차지하려고 했단 천부관과 왕실의 모든 이는 장욱에 의해 사라지고 고원은 왕이 된다.

반응형